Not known Details About 대전

다른 지역에 사는 친구들은 매번 "성심당광역시" 라고 놀리지만 대전 토박이인 저희에게는 볼 곳 가득한 도시에요.

아래 토론들로 합의된 편집방침이 적용됩니다. 합의된 부분을 토론 없이 수정할 시 편집권 남용으로 간주되어 제재될 수 있습니다.

모모가 스타벅스를 꼭 가야한다고 데리고 왔는데 "스타벅스는 전국에 다 있는 곳 아니야?"라고 했다가 큰 코 다쳤어요ㅎㅎ 대전엑스포스카이점은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높은 곳에 위치한 스타벅스라고 해요.

.. 뭔가 방치되고 있는 듯해요. 그냥 다 죄다 카페로 바뀌고 상업적인 시설로 변화하는 걸 보니 안타깝더라고요. 근대문화유산의 가치는 엄청난데....더 먼 미래를 바라보고 정비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단점도 있다. 정부 소속/산하기관들이 많아서 일자리 창출은 되긴 하지만, 대전광역시에 지방세를 납부하는 기업체가 아니다 보니 정작 대전광역시의 재정자립도는 그리 높지 않아서 교육이나 사회복지 투자가 어렵다. 이런 상황을 강하게 비판하는 사람들은 '공무원과 연구원들이 쓰는 돈으로 먹고 사는 소비도시'라고 하기도 한다.

보문산 전망대는 로맨틱 끝판왕 심야 스팟이에요. 보문산 전망대는 산 중턱에 위치해 있어 차로 먼저 올라갔다가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 걸어갔어요.

정확히는 계족산을 끼고 있는 계족산성 일대가 최전방으로 백제가 우세할 때는 거기서 옥천 방면으로 더 나아가기도 했고 현 둔산신도시 지역은 이에 대한 배후지의 역할을 하였다.

동명이 참 거시기한 동네이다. 하지만 다른 동네보다 냄새가 심하고 그런 건 없다. 위에 있는 내동이 안골인 것과 반대로, 하천변이었던 갓골을 한자로 옮겨적다 보니 이름이 거시기해졌다. 동네 분위기는 도마동과 비슷하다. 여기도 주택이 별로 좋지 못한 데다 아파트조차도 대전변동중학교 주변의 몇 채가 전부인 관계로, 도안신도시의 건설로 인해 엄청난 타격을 입었다.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주는 먹이를 먹는 물고기들을 보니 마치 물고기 엄마가 된 기분이었어요. 정말 색다른 대전 볼거리 체험이었어요!

물레를 돌리면서 모양을 잡아가는게 신기하기만 해요. 역쉬 마무리는 쌤의 손길이 있어야...ㅋㅋ 그릇 안에 두팔 벌린 토끼 한마리 넣어서 먹을 때마다 눈을 마주치게 해봤습니다. 여기는 점점 인기있는 대전 명소가 된 것 같아요.

지방에선 나름 최대 규모 오피스 밀집 단지로 서울의 여의도에 비견되기도 하는 업무 지구다. 물론 인근에는 상업 시설도 https://georgianmanner.com/ 많이 들어서 있다.

세계과학도시연합은 매년 유네스코와 국제공동워크샵 등을 개최하는 등 국제기구와 다른 해외도시, 기업들과 협력을 유지하고 있다.

교통도 좋은곳에 위치했으며, 신세계백화점을 쇼핑할 수 있게 해서 외식도 즐겁게 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